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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LLERY OF TUNING

[쏘렌토 MQ4] 펠라 6P 브레이크 + 리어 확장 370mm

2020-07-07
조회수 3120

쏘렌토 MQ4 펠라 6P 브레이크 + 리어확장 370mm

강력한 제동력, 뛰어난 내구성의 펠라 브레이크


 

 

쏘렌토 MQ4 순정 브레이크입니다.
더욱 강한 제동력과 드레스업 효과로 브레이크 튜닝을 많이 하는 추세입니다.

브레이크 튜닝은 아끼지 말라고 하죠? 맞습니다. 한번의 강력한 제동이 하나의 보험이 되어줄 수 있기 때문이죠!


더시프트에서는 브레이크 튜닝을 하나하나 세심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과정을 포스팅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먼저 캘리퍼와 디스크를 탈거하면 이렇게 너클 앞에 허브가 녹이 발생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입고 된 쏘렌토차량도 갓 2,000km를 넘긴 신차이지만 녹 발생은 이미 진행이 되어 있죠..



 

더시프트에서는 녹 제거를 물리적으로 하지 않고 녹제거를 사용하여 녹을 원천적으로 지워버립니다.
저희가 사용하는 녹제거제는 철도레일의 녹을 제거하는데 사용되는 특수 용액으로 유지관리에 검증되었으며, 

친환경적이어서 환경오염도 시키지 않습니다.

이렇게 녹 발생부분에 도포하고 10분 정도 있으면 녹이 말끔히 사라집니다.




 

이렇게 깔끔해진 모습으로 허브를 마주합니다.
이제 다시 녹이 올라오지 않도록 아연코팅을 해줄껀데요 잠시 건조를 시킨 후 진행합니다.


아연 코팅제를 입히면 새 브레이크 키트를 맞이할 준비가 완료됩니다.



좌측은 새로 장착할 380mm 프론트 디스크, 우측은 사용하던 순정 디스크입니다. 사이즈 차이가 확연히 보이죠?





브레이크 캘리퍼만 바꾸면 제동력이 올라가지만 디스크가 버티는 열의 내구성은 향상시키지 못합니다. 
피스톤이 많아진 만큼 디스크의 면적도 더 넓어져야 열방출도 잘 되야 제동력이 지치지 않고 계속 받쳐줄 수 있기때문에 
캘리퍼와 디스크, 패드를 함께 바꿔줍니다.



 

디스크로터와 6P 캘리퍼를 장착하고 브레이크액 에어빼기를 진행합니다.
에어가 차있으면 브레이크 페달의 답력이 푹 들어가기 때문에 원상복구를 위해 꼭 진행해야 합니다.



 

 

에어빼기가 완료되면 세척을 통해 브레이크액을 남김없이 닦아냅니다.
남아있으면 빨간 캘리퍼의 도색에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까지도 세심하게 신경써야 합니다.

프론트에는 펠라 6P 브레이크킷이 모두 작업 완료되었습니다.
영롱하죠? 역시 브레이크가 커진 만큼 마음도 든든해집니다.





 

리어에는 370mm 벤틸타입의 디스크를 장착하였습니다.
 더욱 확장된 디스크 사이즈로 제동시 발생되는 열을 빠르게 배출하고 식힐 수 있습니다.

앞에 장착된 캘리퍼와 맞추기 위해 리어 순정 캘리퍼는 같은 색으로 도색해드렸습니다.







브레이크만 튜닝해도 차가 더욱 공격적으로 강해보이는건 역시 6P 브레이크의 드레스업 효과겠죠?
향상된 제동력을 지닌 만큼 위급한 상황에서도 안전하게 정차해줄 것입니다.



천안 더시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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